| 구분 | 학수번호 | 교과목명 | 학점 (시간) |
1차년도 | 2차년도 | 3차년도 | 4차년도 | 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Ⅰ | Ⅱ | Ⅰ | Ⅱ | Ⅰ | Ⅱ | Ⅰ | Ⅱ | ||||||
| 공통교양 | 사고와표현 | GSTE 003,004 | 사고와표현Ⅰ·Ⅱ | 2(3) · 2(3) | ● | ● |
|
|
|
|
|
|
|
| 교양영어 | SLSC 001,002 | Academic EnglishⅠ·Ⅱ | 2(4) · 2(4) | ● | ● |
|
|
|
|
|
|
||
| 실용외국어 | SLSC 003,004 | Academic English Ⅲ(SL)ㆍⅣ(SL) | 2(4) · 2(4) |
|
|
● | ● |
|
|
|
|
||
| SLSC 019 | Debate in English | 2(2) [택1] |
|
|
|
|
● |
|
|
|
|||
| SLSC 020 | Presentation in English | ||||||||||||
| SLSC 021 | Career Development English Writing | ||||||||||||
| SLSC 022 | Technical Writing in English | ||||||||||||
| 1학년 세미나 |
GSKS 001,002 | 1학년 세미나 | 1(1) · 1(1) | ● | ● |
|
|
|
|
|
|
||
| RC프로그램 | RCCR 001 | 창의문화감성멘토링 | 1(1) [택1] |
|
● |
|
|
|
|
|
|
||
| RCGF 001 | 글로벌역량멘토링 | ||||||||||||
| RCKI 001 | 공직진출멘토링 | ||||||||||||
| 소계 |
|
15 |
|
||||||||||
| 핵심교양 | 윤리와사상 | 택 3 (3개 영역에서 1과목씩) | 3(3) · 3(3) |
|
|
|
|
|
|
|
|
||
| 과학과기술 |
|
|
|
● |
|
|
|
|
|||||
| 정량적사고 |
|
|
● |
|
|
|
|
|
|||||
| 세계의문화 |
|
|
|
● |
|
|
|
|
|||||
| 역사의탐구 |
|
|
|
|
|
|
|
|
|||||
| 문학과예술 |
|
|
|
|
|
|
|
|
|||||
| 사회의이해 |
|
|
|
|
|
|
|
|
|||||
| 소 계 |
|
9 |
|
||||||||||
| 전공관련교양 | 전공관련교양 | DCSC 153 | 미적분학및연습Ⅰ | 3(4) | ● |
|
|
|
|
|
|
|
|
| DCSC 154 | 미적분학및연습Ⅱ | 3(4) |
|
● |
|
|
|
|
|
|
|||
| DSSP 151,152 | 일반물리학및연습Ⅰ·Ⅱ | 3(4) · 3(4) | ● | ● |
|
|
|
|
|
|
|||
| DSSP 153,154 | 일반물리학실험Ⅰ·Ⅱ | 1(2) · 1(2) | ● | ● |
|
|
|
|
|
|
|||
| NMCH 155 | 교양화학및연습 | 3(4) | ● |
|
|
|
|
|
|
|
|||
| NMCH 157 | 교양화학실험 | 1(2) | ● |
|
|
|
|
|
|
|
|||
| CSIE 160 | 전산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| 3(4) |
|
● |
|
|
|
|
|
|
|||
| CIEN 101 | 컴퓨터언어및실습 | 3(4) |
|
|
● |
|
|
|
|
|
|||
| CIEN 171 | 기초역학 | 2(2) | ● |
|
|
|
|
|
|
|
|||
| 소계 |
|
26 |
|
||||||||||
| 선택교양 | 3 | ||||||||||||
| 계 | 55 | ||||||||||||
| 기본전공 | 필수 | 17 | |||||||||||
| 선택 | 21 | ||||||||||||
| 계 | 38 | ||||||||||||
| 심화전공 | 필수 |
|
|||||||||||
| 선택 | 36 | ||||||||||||
| 졸업요구총이수학점 | 130 | ||||||||||||
| 비고 | * 공통교양 영역 * 19-2 화학과 교과개편내역(NMCH155 교양화학및연습 3(4) -> NMCH165 교양화학 3(3)) |
||||||||||||

